(4) 알카노이드 (Arkanoid)


제작자 : Jacky (박근호)

원작자 : Forgotten_ (조승연)

플레이 크기 : 148 x 148

시작 위치 : 4인용 - 1, 5, 7, 11


게시 이름 : [Official] Arkanoid

게시 서버 : [KR] ([EU], [SEA][NA] 추후 게시 예정)


이 맵은 KeSPA 프로리그 로비 모드와 WCS GameHeart가 지원됩니다.



90도 카메라 각도 촬영

+ 더보기 +




▶ 컨셉

중립건물을 대폭적으로 활용하여 모든 길목을 중립건물로 차단하여 기본적으로는 섬맵의 경기양상을 가져가면서 지상 러시루트를 선수들이 직접 만들어나가는 시간형 섬맵의 컨셉으로 제작되었다.


알카노이드는 옛날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던 벽돌깨기 게임 이름이다. 섬맵이 전혀 쓰이지 않고 있는 스타크래프트2 경기양상의 다양화를 위해 브루드워 공식맵이었던 맵을 <스타크래프트2>에 맞게 리메이크 하였다.

 

▶ 특징

① 본진의 양쪽에 위치한 앞마당에는 체력 200에 방어력 4로 된 ‘점막 군체(Creep Colony)’가 설치되어있다. 저그는 바로 확장을 가져갈 수 있으며, 테란과 프로토스는 이를 제거해야 정상적인 위치에 자원건물을 지을 수 있다.

② 본진와 앞마당으로 들어오는 진입로는 총 3군데가 있으며, 이 중 센터쪽은 체력 2,000짜리 중립건물로 막혀있고, 앞마당쪽은 체력 6,000과 1,200짜리 중립건물로 막혀있다. 또한 중앙을 이루는 길목 곳곳에도 1,200짜리 중립건물로 막혀있다.

③ 이렇게 지상의 러시루트는 모두 건물로 막혀있기 때문에 초반에 방어에 대한 투자 없이 빠르게 확장 또는 테크트리 업, 또는 병력 확보를 통한 지상 공략 플레이 등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른 다양한 경기양상이 전개 된다.

④ 본진과 앞마당의 방어영역이 넓고 언덕에 둘러싸여 있어 기동성을 바탕으로 한 게릴라 플레이가 중요하며, 8가스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타 스타팅 영역으로 진출해야 한다.

⑤ 또한 게임시간 기준 20분이 되었을 때는 맵 상에 존재하는 모든 중립건물과 점막 군체가 파괴되어 넓은 평지형 전장으로 바뀌기 때문에 경기양상의 흐름이 빨라지게 된다.

 

▶ 기타사항

① 점막 군체(Creep Colony) : 멀티 영역에 배치. 체력 200, 방어력 4

② 바위 : 맵의 중앙 지역 및 앞마당 입구에 배치. 체력 1,200, 방어력 1

③ 잔해 : 본진 정면 입구에 배치. 체력 2,000, 방어력 1

④ 강화 잔해 : 앞마당 입구에 배치. 체력 6,000, 방어력 1

⑤ 본진을 둘러싼 언덕지형에는 유닛이 내려지거나 지나갈 수 없다.

⑥ 게임시간 기준 20분이 되면 맵 상에 존재하는 모든 중립건물과 점막 군체가 파괴된다. 관전자는 해당 개체를 클릭하면 파괴까지 남은 시간을 볼 수 있다.


▶ 수정내역

 Version 2.20 (2016.06.15)

  - 이제 공허의 유산 모드로도 게임이 가능합니다.

  - 모든 확장지역의 자원량이 공허의 유산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
 Version 2.10

  - 본진을 둘러싸고 있는 언덕의 크기가 줄어들어 바이킹이 거신을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는 지형 축소

 Version 2.00

  멀티쪽으로 가는 사신길이 본진 정면 입구 방향으로 이동, 언덕이 아닌 구덩이 형태로 변경

  중립건물이 파괴되는 시간이 20분→18분으로 감소


▶ 세부 디자인

+ 더보기 +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 

날짜

2016.06.15 00:25

최근 게시글

최근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