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스타2 공식맵

나로 스테이션 (Naro Station) - 스타2 공식맵

(2) 나로 스테이션 (Naro Station)

 

제작자 : Jacky (박근호)

 

플레이 크기 : 132 x 132

시작 위치 : 2인용 - 1, 7

 

게시 이름 : [Official] Naro Station

게시 서버 : [KR] ([EU], [SEA][NA] 추후 게시 예정)

 

이 맵은 KeSPA 프로리그 로비 모드와 WCS GameHeart가 지원됩니다.

 

 90도 카메라 각도 촬영

 


▶ 테마

한국의 우주개발 사업이 프로토스의 우수한 기술력에 힘입어 드디어 드넓은 우주공간에 우주정거장을 띄우는 데에 성공했습니다! 나로 스테이션을 바탕으로 한국의 우주개발 산업은 전성기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.

 

▶ 컨셉

2인용 사선대칭 맵으로, 확장을 할수록 서로 가까워지는 멀티를 두고 공중견제와 지상 우회루트의 눈치 싸움이 치열하게 펼쳐지는 난전이 벌어지는 맵이다.

 

▶ 특징

① 앞마당 확장 이후 플레이어는 자신에 맞게 제 2멀티를 선택하여 가져 갈 수 있다.

② 첫번째는 지상거리는 비교적 가까워 수비가 원활하나, 적 공중유닛 이동경로와의 거리가 짧기 때문에 공중유닛 혹은 지속적인 드랍에 취약한 멀티. 두번째는 지상 경로는 다소 멀지만 상대 공중유닛 경로와 멀고 그다음 추가 확장이 상당히 쉽지만, 주 교전 지역 근처에 위치한 멀티이기 때문에 빠른 수비가 되지 않으면 파괴되기 쉬운 멀티가 있다.

③ 플레이어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위치의 확장을 가져가면서 그에 맞는 이점에 따라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다.

④ 주요 전장(5시) 근처에는 많은 멀티가 근접해 있어 중앙 힘싸움이 중요하다. 하지만 힘싸움에서 밀리더라도 전략적인 지형(11시)이 있어 몰래 멀티를 하거나 짧은 공중경로를 이용하여 반격하는 등, 다양한 방법으로 역전 할 수 있는 요소가 있다.

 

▶ 수정내역

 Version 2.10 (2016.06.19)

  - 이제 공허의 유산 모드로도 게임이 가능합니다.

  - 모든 확장지역의 자원 배치가 8미네랄 2가스로 변경되었습니다.

 

 Version 2.00

- 맵 사이즈를 124×124에서 132×132로 확대. 전체적으로 길목 폭이 확대 되었으며, 맵 바깥쪽에 공중지역을 만들어 뮤탈과 의료선 활용도 증대

- 앞마당과 3시, 6시 제2멀티 거리를 단축하여 중앙멀티 대신에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

- 앞마당에서 상대 앞마당으로 건너가는 중앙동선을 평지로 수정하여 기존에 언덕을 끼고 있고 폭이 좁아서 토스가 방어가 너무 용이했던 부분 보정

- 중앙 가스멀티 자원을 폭풍함이 쉽게 견제 못하도록 바깥쪽으로 이동

- 중앙 가스멀티 앞쪽을 막고 있는 파괴 가능한 바위 방어력 3에서 1로 감소 및 길목 폭 확대 (역장 3개 → 4개 크기)

 

▶ 전적

TOTAL Terran vs. Zerg Zerg vs. Protoss Protoss vs. Terran Mirrors
T Z T% Z P Z% P T P% T Z P
43 5 2 71.4% 4 7 36.4% 4 4 50.0% - 1 16

 

▶ 세부 디자인